본문 바로가기

정치일반

병력 50만명 수준 …복무기간 18개월로 단축 가능한가???????????

관련 이미지

북한의 남한 공산화의 정책은 변함이 없고 군사력 또한 핵 개발로 더욱 강력한데 정부는 2022년까지 병력을 북한의 반 이하인 50만명으로 줄이고 복무 기간을 1/5 이하 수준으로 줄인다고 하는데 휴전중인 상태에서  왜 나서서 먼저 줄여야 하는지 이해하기 어렵다. 



우리가 핵무기를 갖고 있고 최첨단 무기로 무장되고 정예화 되어 있다면 별 문제이지만 지금부터 북한의 핵과 미사일 위협을 억제하고 대응하도록 미국 전략무기의 정례적 전개와 배치확대 방안을 강구하고, 남북 군사당국회담은 군사적 긴장상태 완화와 평화적 환경 마련에 중점을 두고 준비하며 국방개혁2.0, 한국군 주도의 공세적 신(新) 작전수행개념, 군 구조 개혁, 방위사업 개혁, 국방운영 개혁, 병영문화 개혁, 북핵·WMD(대량살상무기) 위협 억제 및 대응능력 강화, 남북 군사적 긴장완화 및 한반도 평화정착 등이 핵심이라는 정부 정책을 미리하고 난후 병력및 복무기간을 줄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현재 우리나라는 주변국과 군사적 충돌할 가능성이 높고 북한뿐 아니라 중국 러시아 일본등 이래저래 복잡한 환경이고 상대국인 북한 중국 러시아 일본은 군비증강하고 있는데 더구나 여군 비율을 8.8%로 늘리고 육군 병력을 축소하겠다는 구상은 이르지 않을까??????????? 병력 감축은 12년 대선때부터 여당 야당 양측에서 다 나오던 말이긴하나 우선 정부는 언제든 주적인 북한에 대하여 실질적 평화를 담보할수 있는 전력을 갖춘후 시행하는 것이 좋을 듯하다.????????????



짧은 견해로 군인들 월급 올려주고 나니 예산이 모자라 군 감축하는 것은 아닌지???????. 아무리 무기를 현대화해도 실제적인 육상 전쟁은 군인들이 하는 건데???????? 숙달되지  않은 장군, 군병과 여군이 걱정됩니다.지방선거가 6월이라 표를 얻어야 하는 건 아닌지???????? 정책을 발표하기전 우리 현실에 맞는지??????? 적용기간 2-3년을 두고 시행이 필요한 것 아닌지??????????? 평창올림픽을 앞두고 북한이 평화제스처를 취한다고 북한을 믿을 수는 없지요????????? 나라를 잃으면 모두를 잃습니다. 현재만 보지말고 먼 미래의 대한민국 국민을 위해 일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