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미국 프로야구 W.S 어느팀이 챔피언이 될까??????????

2017월드시리즈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미국 가을 야구의  꽃 W.S가 정규시즌 '100승 팀'의 맞대결로 왠지 시합전이라도 막상 막하라는 예상속에서 . LA 다저스와 휴스턴이 진검승부를 펼친다. 미 현지 언론에서마져 예측이 쉽지 않단다.

다저스와 휴스턴은 25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다저스타디움에서 '2017 메이저리그 월드시리즈' 1차전을 치른다. 다저스는 클레이튼 커쇼, 휴스턴은 댈러스 카이클을 선발로 내세운다.



2017 다저스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다저스는 "시카고 컵스와 챔피언십시리즈 5차전에서 키케 에르난데스의 3홈런 7타점 활약이 압권이다. 5차전 시합을 할때마다 새로운 MVP인물이 등장하는 다저스 팀의 공격의 강함과 불펜진의 위용마져 다저스의 강함을 보여주고 있다. 다저스 불펜진은 포스트시즌 28⅔이닝 평균자책점 0.94로 강함을 보인다. 32탈삼진을 기록하는 동안 단 2볼넷만을 허용했다. 포스트시즌 최장인 29타수 무안타 행진도 이어지고 있다. 켄리 잰슨은 물론 불펜 전환한 마에다 켄타가 5이닝 퍼펙트 투구로 힘을 보탰다.



휴스턴야구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휴스턴의 강점은 단연 타격. 리그 최고 타율, 득점, OPS(출루율+장타율) 자리를 석권하며 가장 강한 타선을 뽐냈다. 비록 양키스와 챔피언십시리즈 원정 경기에서는 힘을 못 썼지만 홈에서는 다시 살아났다. 호세 알투베는 포스트시즌에서 5홈런을 때려내는 괴력을 과시했다. 완벽한 '에이스' 저스틴 벌랜더의 존재도 든든하다. 벌랜더는 지난 9월 휴스턴으로 트레이드됐다. 이후 포스트시즌 포함 9경기 9승, 평균자책점 1.23을 기록 중이다. 최근 포스트시즌 8경기(7경기 선발)에서는 52⅔이닝을 소화하며 5승1패, 평균자책점 1.37로 괴물 같은 모습이다. 챔피언십시리즈에서도 MVP에 올랐다. 벌랜더는 최근 2차전 선발투수로 나설 전망이다.



2017월드시리즈 우승 반지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지금까지 100승 팀의 대결은 1970년 볼티모어(108승)-신시내티(102승) 매치업 이후 처음이고 당시 볼티모어가 4승1패로 정상에 오른 바 있다. 현지 언론은 7차전까지 전망하고 있는데 그만큼 치열한 경기가 진행되리라는 예상인데 류현진 투수가 속해 있는 다져스를 응원하는 펜이 국내에도 많은 모양이다. 예측 불허의 월드시리즈가 25일, 그 첫 발을 뗀다. 어느팀이 챔피언이 될까???????????? 보는 재미가 솔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