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일반

나의 일자리는 안전한가?????????

최저임금 인상으로 고용악화 영향일까????????? 한국 고용정보원 통계에 의하면 올해 실업 급여 지급액이 작년 1~5월 같은 기간보다 4천 736억원(약 21.3%) 늘어 2조 6천 925억원이라고 하고 실업급여를 받은 사람이 약 81만 6천명으로 1인당 330만원을 수령했다고 한다.?????????? 상반기도 끝나지 않은 통계가 이러한데 정부가 추진하는 고용 증대정책에는 수정안 조차도 보이지 않으니 걱정이다.

일자리를 늘이려면 기업의 투자가 늘어나고 세게경기가 좋아져 수출이 늘어나야 하는데 기업의 투자를 정부가 막고 있지나 않다 의심이든다. 뉴스를 대하면 세계경기는 나쁘지 않은 모양인데 기업살림을 살리는 정책을 볼수가 없다. 연일 이어지는 부동산 가격인상, 증권시장하락, 환율인상, 기름값인상, 물가상승등 체감경기가 엉망이다. 




일자리를 늘이려면 기업의 투자가 늘어나고 세계경기가 좋아져 수출이 늘어나야 하는데 기업의 투자를 정부가 막고 있지나 않나 의심이든다. 뉴스를 대하면 세계경기는 나쁘지 않은 모양인데 기업살림을 살리는 정책을 볼수가 없다. 연일 이어지는 부동산 가격인상, 증권시장하락, 환율인상, 기름값인상, 물가상승등 체감경기가 엉망이다. 




되짚어보면 최저임금인상, 주근무시간단축, 원자력 발전소 폐쇠및 증축안 취소. 자동차 업계 구조조정, 부동산 정책, 과도한 기업통제

, 대외정책 부재가 원인이 아닌가 본다. 정권을 장악하기 위한 선심성 정책보다 국가 먼 미래를 바라 보는 일관된 정책을 펴나가는 것이 여야를 막론하고 정치를 하는 사람들의 도리가 아닌가 생각한다. 주변의 내 자녀, 가장이 취업을 못하고 있으면, 100만이 넘는 사람이 실업자라면 정부를 믿고 살수 있겠는가??????????? 과거정부 정책의 질책보다는 장점은 살리고 단점을 보안해가는 모습이 보이는 현 정부가 되었으면 좋겠다??????????? 내 자녀, 가장의 일자리의 불안함이 현재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