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일반

남북 대화 잘 진행 되가고 있습니까??????????


남북대화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지난 1월9일 남북  장관급 회담및 사전 절충과정에서 북핵문제, 이산가족 상봉을 위한 적십자회담 개최를 요구했지만 북한의 전제조건 제시로 결렬됐다고 교도통신이 복수의 북한 소식통을 인용해 14일 보도했다는 뉴스를 읽고 국내 뉴스로 못 듣고 왜? 나라밖 소식을 들어야 하는지??????????????? 


중요한 북핵 문제는 입에 담지도 못하게 하는 분위기에서 북한은 평창 동계올림픽 참가 및 군 당국회담 개최에는 동의했지만 협상 과정에서 이산가족 상봉을 위한 적십자 회담을 하려면 북한측이 2016년 중국의 북한 음식점에서 집단 탈출한 여종업원들의 송환이 전제돼야 한다고 강경하게 주장했다고 합니다.  뉴스는 "북한은 한국으로 입국한 북한 식당 종업원 12명이 '납치됐다'고 주장하고 있다"며 "귀순 의사에도 의문이 있어, 이번에 송환을 거부한 문재인 정권이 대응에 고심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목을 맨 회담 할 필요 있을까요??????????? 남한이 남북대화를 원하면 원할수록, 남북대화에 목을 멜수록, 대화에 갈증을 느끼면 느낄수록, 북한은 시간을 끌고, 촉박하게 만들고, 요구사항은 많아지고, 더욱 강경할 것이니 우리는 얼마나 양보하고 그들은 챙겨갈까요???????????? 북한과의 대화가 짜꾸만 우리돈 쓰고 시간 벌어  준다는 느낌이 드는 것만 같습니다. 북한에 질질 끌려 다니지 않도록 정부의 확고한 의지가 필요한 때라고 봅니다. 먹히면 죽지요???????????